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갤럭시 Z폴드2 어떻게 바뀌나?

삼성전자 홈페이지

 

역시 저의 첫 포스팅은 저의 최애.. 스마트폰입니다!!저는 갤럭시, 아이폰 구분하지않고 그때그때 좋은걸 구매하거든요~ㅎ

(갤럭시나 아이폰이나, 연속으로 구매하면 기존 셋팅이 그대로 넘어오기 때문에 

새 폰 쓰는 기분이 빨리 없어지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갤<아<갤<아 순서대로...ㅎ)

최근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갤럭시Z폴드2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밍이 점점 길어지는....;; 그냥 갤럭시 폴드라고 하지...)

9월 1일 (한국시간 23시), 약 200만원에 육박했지만 인기 있었던 "갤럭시 폴드 5G"의 후속 모델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고 하네요~전작은 첫 모델이었지만 놀랍고 좋은부분도 있었지만, 아쉬운 부분도 역시 많았는데요~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간단히 살펴볼까요?

 


1. 더 커진 화면 +_+

전작 7.3인치 화면에서 7.6인치 화면으로 더 커져서 펼쳤을때 좀더 시원시원한 화면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폴드1에서 좀 별로라고 느꼈던 부분이 노치부분...

너무 애매하게 화면이 잘려나갔더라구요..;;

하지만 이번 Z폴드2 모델에서는 펀치홀 전면 카메라로 변경되어

좀더 넓고 깔끔한 내부 디스플레이가 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깰-끔)

 

또한 작은 전면 디스플레이가 개선되어 전면을 가득채운 디스플레이(6.2인치)가 탑재되어,

접은 후에도 활용성이 더 좋아질 것 같네요^-^ㅎ

굳이 펼치지 않더라도 왠만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삼성전자 홈페이지

 


2. 더 얇아진 힌지

기존 폴드1에서도 힌지는 알아줬죠.. (타사 제품이 접었다 펴기 테스트에서 나가 떨어질때도 꿋꿋히 버텨주었던..)

하지만 이 힌지가 더 개선이 되어, 더 얇아지고 자가청소가 가능한 힌지로 개선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ENGADGET

이 개선으로 타사와 격차가 더 벌어지겠네요....ㅎㅎ (삼성 화...화이팅...)

 


3. 아쉬운 카툭튀.....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S20시리즈 부터 급격히 튀어나온 카투우욱튀가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역시나 갤럭시Z폴드2 까지 이어오는군요...;; (투우우우우우우우욱 튀...)

삼성전자 홈페이지

물론, 카메라 성능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 S10 시리즈, 아이폰XS 시리즈) 까지의 카메라가 제일 예뻤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을 시작으로 카메라 개선때문이지만, 카툭튀가 너무 심하네요... 케이스는 필수겠어요...;ㅠ

 


위에 대략적으로 소개해본 "갤럭시 Z폴드2"에서 개인적으로 반가웠던점, 아쉬운점도 있었지만

확실한건 뚜껑을 열어봐야 확실히 알겠죠??ㅎ

이번 포스팅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보고 개인적인 생각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9월1일 23시에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언팩행사가 진행되니, 잔뜩 기대하고 기다려봐야겠어요~

또 이번에도 역시 "톰브라운 콜라보"도 함께 있다고 하니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BTS의 언박싱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